App의 사용시간 70%를 차지하는 것은 3개, BI가 조사한 미국의 App 이용관련

4954545682_9f0fe0a867_z

image via. Flickr

새롭게 올라오는 App은 엄청난 양으로 늘어나지만, 사용자 개인별 Download수는 몇 년전과 비교해도 변화는 거의 없다. Business Insider가 미국의 App 이용실태를 조사

우선, 2014년 1인당 매월 App Download 수는 평균 8.8 App. 이 숫자는 3년전과 비교해도 변화가 없다. 지난 해, 사용자들의 App 사용시간 70%를 특별히 즐기는 3개의 App이 거의 차지한다고. 또한, App Download 이후 3개월이 지나면, 핵심유저의 절반 이상을 잃어버리는 App이 전체의 52%라는 결과도.

이제는 App의 종류, 수는 하늘의 별 처럼 많다. App Store나 Google Play에서 App을 찾아 다운로드로 연결시켜기 위한 비용또한 높아졌다. 예를들면, iOS에 있어서 하나의 App Download 비용은 2014년 10월기준으로 전년대비 59% 상승이라고.

더 많은 비용이 필요한 곳은 충성고객의 획득. 여기에서의 충성고객 정의는 “2주 내에 3회 이상 App을 실행하는 것” .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비용이 신규 이용자를 확보하는 비용보다도 더 높으면서 전년대비 33% 상승.

App의 개발자, 기획자 마케터에게 충고 – App의 릴리즈 또는 기존 App의 Update는 새로운 디바이스의 출시, 새로운 iOS가 나오기 직전이 제일 좋다. 새로운 다비이스, OS의 업데이트에 따라 모바일기기의 UX는 확연히 바뀌게 되고 , 이전 버젼으로는 만족을 줄 수 없는 경우가 제일 많다. 여튼, 사용자를 더 많이 획득 해야 하고, 결국엔 아주 높은 마케팅비용의 투입을 하게 된다. 피하긴 위해선 App의 첫 인상이 무엇보다 중요.

Mobile 특성상 처음 접한 UX의 감동이 중요하고, 게다가 지속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. 쉽지않은 일.

apptimespentbyapprank

apphalflife-1

source http://www.businessinsider.com/app-store-marketing-strategies-and-stats-2015-1

Leave a comment